● 기본
● 메모리 구조는 크게 3가지로 나눈다.
- 스택 : 중괄호로 공간형성요청하면 스택 영역에 메모리가 할당됨
- 힙 : new를 사용하면 힙에 동적확장가능성있는 메모리 형성
- 클래스(메서드): 객체 생성위해 미리 설정한 자료형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생성자함수 주입됨 (생성자함수는 1개이상 필요함)
먼저 C01Person클래스를 만들어 속성을 넣어준다.
그리고 C01Main 클래스를 따로 만들어 준다.
이렇게 따로 만들면 불편하므로 public으로 C03PersonMain 클래스를 만든 뒤 다른 class를 추가해준다.
이때는 public한정자를 사용하면 안된다.
● 한정자 : 외부에서 접근할 수 있는 범위 지정
- - : private
- + : public
- 한정자 지정하지 않으면 default(~)로 됨
● 합치기
System.out.println(hong);를 출력하면 ' ch08_1.c03Person@2c6a3f77 ' 이렇게만 나온다.
마우스 오른쪽 눌러서 source를 클릭한 후 Generate toString()을 눌러 Generate하면 어노테이션 @Override가 생긴다 그러면 밑에처럼 이렇게 정보들이 나오게 된다.
'IT수업 > JAVA PART1' 카테고리의 다른 글
IT 수업 11주차 (17) 객체지향_ 지역변수 (0) | 2024.03.06 |
---|---|
IT 수업 11주차 (16) 객체지향_ 메서드, 오버로딩 (0) | 2024.03.06 |
IT 수업 11주차 (14) 다른 예제 (0) | 2024.03.05 |
IT 수업 10주차 (13) for문 (1) | 2024.03.05 |
IT 수업 10주차 (12) break, flag, continue (0) | 2024.03.05 |